자유탐구활동 보고서 1

탐구자 홍남명
탐구 주제 깻잎 페스토
탐구 기간 7월 8일 탐구 장소
탐구 자료 없음
자유 탐구 활동 계획
탐구를 하게 된 까닭 한국에서는 바질이 그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바질 페스토 대신 깻잎 페스토를 시도한다. 역설적이게도 이곳은 바질이 많다. 그리고 깻잎은 적다. 그래도 나는 한국에서 먹는다는 깻잎 페스토의 맛이 너무 궁금했다. 파르메지아노 치즈도 싸고 넉넉하고 너트류도 싸게 살 수 있으니 쉽게 할 수 있으리라 생각했다.
탐구 활동 계획 (방법) 깻잎을 따서 원래 페스토 만드는 것처럼 다 섞고 간다!
나의 예상 검증된 음식이니 맛있지 않을까?

자유탐구활동 보고서 2

자유탐구주제 깻잎 페스토
탐구기간 7월 8일 탐구자 홍남명
자유 탐구 활동 내용 (글, 그림, 사진, 표, 그래프 등)
탐구 활동 계획 (방법)

깻잎을 딴다. 깻잎의 크기는 내 손바닥보다 더 크다. 면은 생면으로 준비했다. 무려 비오맠트에 가서 좋은 생면으로 두통. 너트도 좋은 걸로 한 통 가득 샀다.

깻잎을 잘 씻어 블렌더 통에 넣는다 너트도 넣고 올리브 오일도 넣는다. 그리고 그라나 파다노 DOP와 함께 간다. 잔뜩 넣는게 좋다. 그리고 블렌더로 잘 간다. 소금과 오일을 중간 중간 간을 보면서 더했다. 고운 느낌은 아니고 조금 거친 느낌에서 가는 것을 멈췄다.

생면은 2분이면 다 삶아진다. 볼에다가 페스토를 넣고 잘 섞는다.

마지막에는 깻잎 작은 잎을 올려서 장식한다. 한편 곁들여 먹을 음식으로 두부 카프레제를 준비했다. 두부와 올리브 오일 바울 토마토와 간장을 더해서 부족한 단백질과 섬유질을 더 더했다.
탐구 활동 결과 진짜 맛있다. 팔아도 될 정도로 맛있다. 너트와 치즈가 깻잎 향과 더해져서 구수하다. 바질 페스토는 조금더 맛있는 피자향이 난다면 깻잎은 뭐랄까 들기름 먹는 것처럼 구수하다.
의문점 및 더 알고 싶은 점 다른 면과의 조화가 어떨지가 궁금하다. 넓은 생면에서 식감은 굉장히 좋았다.
참고한 책 없음
자기평가(o) (상) 중 하
반성 및 평가 내용 나중에 남은 페스토를 더 먹었는데,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을 것 같다. 소독한 병이나, 유통기한 등.